어사이드 닫기

(주)아이엠엔젯

0
MENU

STORY





안녕하세요 아이엠뉴질랜드입니다 ^u^

 

아기의 주식인 분유, 그래서 더욱 위생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고 조유 과정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당연한데요.

분유를 조유하기 전 분유캔 보관 방법과 위생관리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실 거에요!

오늘은 안전하게 분유캔 관리하는 법과 위생관리 방법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초보 부모라면 필독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분유 조유하기 전 분유캔 관리 방법 · 위생관리 방법

나는 잘 하고 있는지 체크 한 번 해볼까요?

 

 


| 분유캔 보관방법 ·위생관리 방법

 

 


분유를 타기 전 손은 깨끗이 씻으셨나요?

 

아기의 주식인 분유를 타기 전 청결은 기본이죠! 분유를 조유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손을 씻지 않고 분유를 조유한다면 로타바이러스의 위험도 높으며, 분유캔이나 젖병에 작은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갈 확률이 높아져요.

손을 씻은 후 반드시 물기가 없도록 손을 보송보송하게 말려주세요. 손에 묻어있는 물기로 인해 분유가 응집되어 덩어리질 수 있어요.

손을 씻는 것만큼 건조 또한 중요한 점! 참고해주세요 :)

 

 

 

 

분유를 조유할 때 사용하는 도구는

깨끗하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손의 청결도 중요하지만 분유 조유를 도와주는 도구의 청결관리도 중요해요.

분유 조유 시 사용하는 분유 포트나 스푼은 깨끗이 세척하여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관리해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사용하는 도구 또한 물기 없이 보송한 상태로 건조해 보관해주시는 것이 포인트인 점 기억해주세요~!

 

 

분유 계량스푼은 청결하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사용하는 분유 계량스푼에 습기가 남아있는 채로 분유캔에 넣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스푼에 습기가 남아있다면, 스푼에 남아있는 습기로 인해 분유가 응집되어 하얀 분유 덩어리가 생길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분유캔을 열어보시고 "어? 이물질!" 하시는 경우도 있으신데요.

습기로 인해 분유가 응집된 덩어리를 보시고 문의주시는 경우도 있으신데요.

분유캔에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 써주시고 분유 계량스푼은 사용 후 깨끗하게 세척하신 뒤 건조해 보관해주세요 :)

 

 

 

 

분유캔 뚜껑이 제대로 닫혔는지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아무리 짧은 시간이라도 분유캔 뚜껑을 열어두면 계절과 주위 환경에 따라 개미나 날파리 등의 벌레가 유입될 수 있어요.


특히나 날씨가 따듯해지는 봄·여름에는 뚜껑을 잠깐만 열어두어도 벌레가 들어갈 위험이 커요.

여름에는 습기로 인해 분유가 응집될 수 있어 분유 뚜껑이 제대로 닫혔는지 한 번 더 확인 해주세요.

분유 계량 후에는 즉시 뚜껑을 닫고 뚜껑이 제대로 닫혔는지 확인해주세요.


 


 

미개봉 분유 또한 관리가 필요해요


개봉하지 않은 분유도 관리가 필요한데요.

10도 이하, 40도 이상의 장소에서 보관 시 분유의 응집현상으로 덩어리가 생길 수 있어요.

선선하고 습하지 않은 곳에서 분유를 보관해주세요.

직사광선은 NO!

 

 

 

분유 속 이건 뭔가요?

- 초분

 

 

뽀얀 분유 속 유독 색이 다른 이물질을 발견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검은색, 갈색, 붉은색 등의 작은 입자를 발견하시면 놀라시는 게 당연하죠. 이것은 아기 몸에 해로운 물질이 아니에요.

'초분'이라는 물질로 분유 공정 중 고온에서 액체 상태인 원유를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여 분말의 형태로 만드는 과정에서

간혹 입자가 높은 열을 받아 갈변화되어 만들어지는 탄수화물 성분이에요.

 

공식적인 명칭은 '탄화물'로 밥을 지을 때 누룽지가 생기는 과정을 생각해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현재까지 국내와 해외에서 분유 제조 공정 시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식약처 성분기준에도 표기되어 있는 정상적인 성분으로 수유하시는데 문제는 없답니다.



***

분유캔 관리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분유캔 관리 방법 잘 지켜지고 있으신가요?

분유캔 뚜껑을 짧은 시간이라고 열어두지 마시고 꼭 닫아주셔야지 벌레나 다른 이물질의 유입을 막을 수 있어요.

날씨가 따듯해지는 요즘같은 경우 벌레 유입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주셔야 해요!

습기로 인해 분유가 응집되는 현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습하지 않고 건조한 곳에서 분유를 보관해주시길 바라요!

앞서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주시고 육아 초보라면 분유캔 보관도 문제없는 육아 초고수 되시길 바라며 인사드립니다.

아이엠뉴질랜드였습니다. :)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